2020학년도 2학기 정기평가 시 학생 주의사항 안내
2020학년도 2학기 정기평가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하여 온라인 평가 또는 대면평가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정기평가 시 주의사항을 안내하오니 학생 여러분께서는 공정한 평가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바랍니다.
특히, 평가 진행시 부정행위와 관련해서는 관련 규정에 따라 엄격하게 처리할 예정이므로 부정행위로 인한 성적 F 처리 및 징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관련 근거
가. 성적 평가 및 처리 규정 제5조(시험 중 부정행위자의 처리)
나. 학생준칙 제28조(징계) 제2항
2. 평가 진행시 주의사항
<대면평가 진행 시 주의사항> 1) 대면평가 시 시험시간 20분 전까지 도착하여 발열체크 등 실시 2)강의실에서 교수 및 학생 전원 마스크 착용 필수 3) 학생간 간격유지: 평가시 학생간 1~2M 이상 간격 유지 필수 4) 발열자 조치: 평가 당일 발열 자는 건물 밖에 마련된 별도 공간에서 평가 실시 5) 오프라인 평가 시 인원이 많은 강좌는 대형강의실 또는 2개의 강의실 활용 요망 |
<온라인평가 진행시 주의사항> 1) 부정행위가 발생하지 않고 공정한 평가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사전 준비 필요 2) 주요 고려사항 - 학생 웹캠 필수 작동 통보 및 시험 화면 녹화, 시험시간 최소화로 타 학생 답안 복사 방지 - 온라인 상에서 상호 의견교환 또는 시험답안 교환 금지 사전 공고 - 웹캠 2개 화면(학생얼굴 + 학생시험지) 모두 보이도록 설정(부정행위 방지) |
<오프라인/온라인 평가 공통사항> 1) 부정행위자 발생시「성적 평가 및 처리규정」제5조(부정 행위자의 처리) 및 「학생준 칙」제28조(징계)에 의하여 성적 F 처리 및 징계조치 2)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에서 상호 의견교환 또는 시험답안 교환 금지에 대한 엄격 조치 3) 확진자 또는 자가 격리자의 조치 - 확진자의 경우 완치 후 추가시험, 과제평가 등 실시(성적은 P/F로 적용 가능) - 자가 격리자의 경우 가급적 대면평가 시간과 동시에 온라인 평가 시행하되, 시험에 응시할 수 없는 부득이한 상황일 경우 추가 시험 실시(성적은 P/F로 적용 가능) 4) 정기평가 공정성 및 형평성에 문제가 되지 않도록 부정행위 금지 |
2020.11.30.
우송대학교 교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