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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적과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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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적과 목표

[우송대학교 간호학과 교육목적과 목표]
대학비전:THE SMART UNIVERSITY FOR THE WORLD
대학인재상:창의 융합인재, 글로컬인재, 4.0 IR 신실용인재
학과비전:간호의 세계화, 세계화를 준비하는 글로벌 간호리더
교육목적:간호교육과 학술연구 및 사회봉사를 통해 자아실현과 국가발전 및 인류 공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간호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1. 건강문제의 해결을 위해 비판적 사고를 바탕으로 다양한 지식을 융합한다  2. 임상추론을 통해 안전하고 질적인 간호를 설계한다 3. 보건의료향상을 위해 최신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한다 4. 법적 윤리적 기준을 바탕으로 간호 전문직관을 확립한다 5. 보건의료팀 내에서 협력관계를 형성한다 6. 지역 및 세계의 문화적 다양성을 지닌 대상자의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글로컬 리더십을 함양한다
핵심역량:프로그램 학습성과
창의융합적 간호인재:PO1. 인간돌봄과 관련된 교양지식과 간호과학적 지식을 습득한다. PO6. 보건의료체계 내에서 인구집단 건강을 관리한다
실용적 간호인재:PO2. 임상추론을  통해 간호상황에 적합한 간호를 제공한다. PO8. 안전과 질 향상 원리를 간호에 적용한다. PO5. 정보통신과 최신보건의료기술을 활용한다.
글로컬간호인재:PO3. 법적 윤리적 기준에 따라 간호를 수행한다. PO4. 대상자의 건강증진과 건강문제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 협력한다 PO7. 개인과 전문직 발전을 위한 글로컬 리더십을 개발한다. [간호의 세계화, 세계화를 준비하는 글로벌 간호리더]
간호사 핵심역량, 지역사회 특성, 보건의료환경, 교육
· 핵심역량 : 간호사 핵심역량(ICN, WHO, 한국간호교육평가원), 현장실무능력, 핵심기본간호기술
· 지역사회 특성 : 해외환자 유치, 의료기관 해외진출 활성화, 다문화 인구 증가, 노령인구 증가
· 보건의료환경 : 저출산 고령화, 건강수명 연장, 삶의 질에 대한 인식 변화, 의료산업 변화

→고등교육 성격 변화, 교육과 현장의 연계성